[Ceo's Letter] 푸른바다로 떠나는 항해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7.03.06 11:03 조회 3207
 




2017년 시작의 이 즈음 여러분에게는 가야 할 항구가 어디에 있습니까…
평생의 안착지이든…잠시 정점을 찍고 가는 중간 기착지이든…
항구는 비전이고 가치관이며 삶의 존재이유입니다…
망망한 대해에 한 배를 타고 있는 우리는 <펜타브리드>라는 돛을 들어올려 우리만의 원더랜드, 파라다이스 항으로 향해 가고 있습니다…

선장이 바람을 다스리지 못하고…다음 항구를 제시하지 못한다면…
조직이 배를 움직이지 못하고…정박할 항구를 찾지 못한다면…
결국 표류하는 배를 버리고 다른 배로 옮겨 타던지…해적이 되어 최소한의 기업윤리도 존재하지 않는 구차한 연명을 해야겠지요…
중간 기착지인 항구에 정박하여 새로운 물자도 공급받고…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며…에너지 넘치는 새로운 선원도 선발해야 합니다…
새로운 시장 정보 교류도 해야 하고…다음 기착지를 가기 위한 재충전도 해야 하며…잠시나마 인생도 즐겨야 합니다…

그런 단기적인 비전이라도 가져야 돛을 움직일 것이고…비록 거센 풍랑이라도 바람이란 놈이 돛을 때려 앞으로 움직여 줄 것입니다…
선상생활과 같은 공동체로서의 생활이 얼마나 어렵겠습니까…반복된 일상과 무수한 아귀다툼…거친 파도와 찌는듯한 뙤약볕…
영국속담에 "평온한 바다는 결코 유능한 뱃사람을 만들지 못한다" 라는 말이 있듯이 돛을 때려 움직여 준 거센 풍랑은 우리를 목적한 곳으로 밀어내며 하루하루 정말 힘들게 단련시킬 것입니다…

정말 남는 것은 ‘인내력뿐이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어디 인내력만 남겠습니까…
만랩이나 일만시간의 법칙을 운운하지 않더라도 보이지 않는 내공이 숨결 하나하나 스며들어 여러분의 능력을 들어올려 줄 것입니다….
그 옛날 그 많은 선박 중 스스로 자랑스럽게 지원했던 <펜타브리드호>에 여러분은 올라타 있으십니다…그 동안 성장한 본인의 남다름이 발견되었나요…

평온치 못한 바다…여러 케이스와 우여곡절은 우리를 유능한 Specialist로 만들어 줄 것이고…
그런 Specialist들은 새로운 항구에 다다르면 우리의 <펜타브리드호>를 더욱 멋진 유람선으로 업그레이드시켜 주거나 <펜타브리드호>가 향하는 다음 기착지의 항해를 위한 준비를 할 것입니다…

그러는 사이 성장한 분들은 누구의 지시와 독려 없이 다른 새로운 항구를 찾는 분도 계시고…배를 사들여 스스로 선장이 되어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는 분도 계실 것이고… 원하는 더 좋은 배로 옮겨 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보다 앞서 우리는 생각해야 합니다…나는 왜 그 항구에 가려 하는가…내가 찾아야 할 항구는 어디에 있는가…내가 승선한 배를 어떻게 그 항구까지 보낼 것인가…나는 잉여가 아닌 대체 불가한 Specialist가 되었는가…얼마나 거친 비바람과 파도를 경험하여 내공을 높였는가…

2017년 올 해도 그 어느 해 만큼이나 누구에게나 중요한 해 입니다…
이제 선장인 제가 기대했던 첫 번째, 두 번째 항구는 지나 보내고 다음 기착지를 향해 열정의 닻을 올려 항해 중입니다…그간 모진 파도 속에서 잘 이겨 내셨습니다…이제 다음 항구가 우리를 자랑스럽게 맞이해 줄 것입니다…

그간 불러일으킨 바람이 우리의 돛을 힘차게 밀어주도록…한 배를 탄 우리가 함께 진일보 해 갑시다.

가야 할 항구가 없는 배의 돛을 바람은 절대 밀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다 ·  항해 ·  바람 ·  리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